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통합교육은 장애 유아를 비롯하여 모든 유아들이 함께 활동하고 발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은 유아들이 다양한 관계와 사회적 경험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영유아 시기에 장애 유아들은 통합된 환경에서 다양한 중재를 받으며 참여행동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많은 연구들이 있다.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장애유아 뿐만 아니라 비장애 유아들에게도 중요하다. 하지만 통합교육 현장에서 장애통합 교사 및 일반교사들은 장애 유아들을 교수하는 것이 어렵고 힘든 교육으로 생각하고 있다. 따라서 통합된 환경에서 ...
저자 | 김미화 |
---|---|
학위수여기관 | 광운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윤희 |
발행연도 | 2019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140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