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사협력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연구 원문보기


한윤정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교육행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교사협력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 교사들의 인식을 드러내고, 교사협력 제고를 위한 그들의 목소리를 들음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교사협력이 이루어지기 위해 어떠한 지원이 필요한지 제시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밀레니얼 세대 교사들의 특성은 무엇인가?
둘째, 밀레니얼 세대 교사들의 교사협력 실태는 어떠한가?
셋째, 교사협력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무엇인가?
넷째, 교사협력을 위한 밀레니얼 세대 교사들의 요구는 어떠한가?
본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 지역 밀레니얼 세대 교사들 중 교직경력 5년 이상인 교사 8명과, 교직경력 25년 이상의 기성세대 교사 2명을 대상으로 반구조화된 면담 기법을 활용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how the Millennial generation teachers' perception about teacher collaboration and to show what kind of support is needed to achieve true teacher collaboration by listening to their voice on how to enhance teacher collaboration.
The research questions set for th...

주제어

#교사협력 밀레니얼 세대 심층면담 초등교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윤정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행정전공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104 p.
키워드 교사협력 밀레니얼 세대 심층면담 초등교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811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