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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의 환경의식과 업사이클링 패션소재 인식이 업사이클링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업사이클링 패션제품 구매 시 위험지각요소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유페 (중앙대학교 대학원 패션학과 패션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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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는 매년 약 천억 미터의 옷감이 생산되고 있는데, 이중 절반 정도가 재고로 사장되는 것으로 알려지었다. 이런 사장되는 자원 활용을 통한 의류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서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다차원적 특성을 고려하는 중국 소비자의 환경의식과 업사이클링 패션소재 인식이 업사이클링 패션제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China, about 100 billion meters of clothing are produced annually , of which about half of them are reported to remain in stock. The research on up-cycling products is needed to pursue the sustainability of clothing reusing and recycling these wastes of resources. Accordingly, the main purpose of...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학과 패션산업전공
지도교수 오경화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7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83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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