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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인공지능(AI)이 발전하고 그 필요성이대두되면서 국가적 차원에서 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인공지능 역량을 갖춘 미래 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학년에 적용할 수있는 인공지능 융합교육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지만 대부분 고학년을 대상으로한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졌으며, 중학년을 대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머신러닝 기반 인공지능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인공지능 역량, ...
저자 | 이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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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융합교육전공 |
지도교수 | 성영훈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129 |
키워드 | 머신러닝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 인공지능 융합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640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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