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시설 내 브랜드 경험 공간 요소 간 상관성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구하진 (연세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상업시설의 본질적인 목적은 상품의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이다. 따라서 기존의 상업시설은 제품의 판매에만 집중하고 최대한 많은 제품을 진열하고자 하였다. 현대사회가 물질 중심에서 경험 중심의 사회로 변하고, 소비형태가 단순 소비에서 경험하고 느끼는 정서적 형태로 확장됨에 따라, 소비자의 요구와 상업시설의 물리적 공간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현대의 상업시설은 제품과 서비스의 구매에 해당되는 1차원적 소비욕구를 넘어 브랜드에 대한 다차원적인 경험을 충족시키고자 한다. 이에 따라 상업시설은 점차 판매 외적인 공간을 배치하며 소비자의 경험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ssential purpose of commercial facilities is to generate profits through the sale of goods. Therefore, the existing commercial facilities focused only on the sale of products and tried to display as many products as possible. As modern society changes from material-oriented to experience-orient...

주제어

#상업시설 브랜드 경험 브랜드 체험 브랜드 경험 공간 공간 마케팅 스페이스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하진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건축공학과
지도교수 성주은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x, 96 p.
키워드 상업시설 브랜드 경험 브랜드 체험 브랜드 경험 공간 공간 마케팅 스페이스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20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