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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서울시의 학생인권정책 전개 과정을 살펴보고, 서울시교육청이 학생인권 관련 정책을 추진한 지 10년이 넘은 시점에서 학생인권 관련 정책이 실제로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지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문헌분석과 인터뷰를 통해 서울의 고등학교 교사들이 학생인권정책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일반고등학교 교사는 학생의 인권을 다음과 같이 인식한다. 첫째, 교사들은 인권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학생을 위한 인권교육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이다. 둘째, 대부분의 교사들은 ...
저자 | 박옥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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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정책전공 |
지도교수 | 김용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i, 153 |
키워드 | 학생인권 인권교육 학생인권조례 교권 노동인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498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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