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9 no.2, 2004년, pp.71 - 90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improvement of students' interest and general proficiency of English through cultural understanding. To achieve this purpose, two classes of the 2nd grade in the informational high school were divided into the experimental class and the control class.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문화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문화란 우리가 존재하고 느끼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데 필요한 정신적인 복합 개념으로서의 생활양식(Brown, 1994)이자, 인간 행동의 가능한 기준으로서 존재하는 현재적, 명시적, 잠재적, 합리적, 비합리적 생활 및 풍속이 모두 문화에 속한다(Kluckhohn & Kelly, 1945). 따라서 인간의 행동 및 사고를 모두 포함하는 것이 문화이다. | |
영어를 배우는 목표는 무엇인가? | 영어를 배우는 목표는 영어를 통하여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불편 없이 의사소통을 할 수 있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언어란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회 속에서 생겨나고 발전하며 의미를 갖는 것이기 때문에, 언어는 곧 그 나라나 사회를 구성하는 문화의 일부라 할 수 있다. | |
7차 교육과정에서 외국 문화배경 이해를 외국어 교육의 중요 목표로 제시한 이유는 무엇인가? | 영어를 배우는 목표는 영어를 통하여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불편 없이 의사소통을 할 수 있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언어란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회 속에서 생겨나고 발전하며 의미를 갖는 것이기 때문에, 언어는 곧 그 나라나 사회를 구성하는 문화의 일부라 할 수 있다. 또한 각 문화는 언어를 통해 표출되므로 의사 소통 능력이란 단순히 언어의 구조를 배우고 기능을 습득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 언어에 내포된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까지 포함해야 할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