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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8 no.1, 2004년, pp.49 - 60
침락훈 (호서대학교 디자인학부)
Merchandise should show a visual message that gives consumers' life an additional meaning besides practicality. This should be based on the concept of the merchandise. But in reality, concept is not often properly shown at the store and this is the result more of an inadequate recognition of the me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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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컨셉이란? | 상품 컨셉이란‘그 상품에서만 만족할 수 있는 니즈’라고 한다. 상품이 팔리지 않는 것은 그러한 니즈가 없거나 있어도 매장에서 그 장점을 소비자에게 제대로 어필하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 |
VMD이란? | VMD는 문자가 의미하는 대로 머천다이징 (Merchandising)의 시각화(Visual)로서‘상품을 기획하거나 매입하는 단계에서부터 매장에서 소비자에게 어떻게 제안할 것인가를 미리 계획하는 판매전략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 |
VMD가 국내에는 1980년대부터 본격 시행되어 왔으나 경영차원에서 보다는 실무차원에서 일부 다루어져 왔기 때문에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이유는? | 국내에는 1980년대부터 본격 시행되어 왔으나 경영차원에서 보다는 실무차원에서 일부 다루어져 왔기 때문에 큰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 이유는 기업의 핵심인 상품계획(Merchandising)을 간과한 채 장식적 연출(Visual)에만 치중한데서 나타난 결과로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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