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 구매확대 결정요인 분석
Determination factors of Purchase Expansion for Environment 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on Consumers 원문보기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 Journal of family resource management, v.9 no.1, 2005년, pp.1 - 15  

노채영 (송원대학 마케팅정보과) ,  안병렬 (전라남도농업기술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designrd to determination factors of purchase expansion for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on consumers. The 310 subjects formatted questionnaires were analyzed to frequency, percentage, descriptives, T-test and logistic regression by SPSS WIN 10.0. The results were as fol...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친환경 농산물의 인지도, 정보획득수준 및 평가기준 의 다양성은 어느 정도인지 분석하고, 소비자 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계속구매 의향은 어 떠한지를 살펴보기로 한다. 또한 친환경농산 물의 구매礼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확대를 위한 개선점, 친환경농산물의 인지도, 정보획득 수준 및 평가기준의 다양성을 중심으로 하여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확대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친환경농 산물의 소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결정요인을 찾아내어,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구 매확대 가능성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구매확대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한다. 친환경 농산물의 인지도, 정보획득수준 및 평가기준 의 다양성은 어느 정도인지 분석하고, 소비자 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계속구매 의향은 어 떠한지를 살펴보기로 한다.
  • 본 연구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확대의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자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 정하였다.
  • 본 연구는 친환경농산물의 구매 및 소비경 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친환경농 산물의 구매확대 가능성을 밝히고자 설계하였다. 연구 분석을 위해서 수집된 자료는 빈도 와 백분율을 구하여 분석하였다.
  • 또한 친환경농산 물의 구매礼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확대를 위한 개선점, 친환경농산물의 인지도, 정보획득 수준 및 평가기준의 다양성을 중심으로 하여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확대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친환경농 산물의 소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결정요인을 찾아내어,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구 매확대 가능성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구매확대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한다. 친환경 농산물의 인지도, 정보획득수준 및 평가기준 의 다양성은 어느 정도인지 분석하고, 소비자 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계속구매 의향은 어 떠한지를 살펴보기로 한다. 또한 친환경농산 물의 구매礼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확대를 위한 개선점, 친환경농산물의 인지도, 정보획득 수준 및 평가기준의 다양성을 중심으로 하여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확대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을 파악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