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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8 no.4, 2008년, pp.29 - 43
김하정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랩) , 오규환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랩)
The virtual world is a cyber gaming space where a player interacts with others through their avatars. It is now mainly developed in foreign countries including USA, Canada, and Europe and many experts say that the market capacity of virtual world will be continually expanded in worldwide. The virtu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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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가상 세계는 몰입 및 상호작용의 정도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 오늘날의 가상 세계는 몰입 및 상호작용의 정도에 따라 생활형 가상 세계와 게임형 가상 세계로 구분한다. 생활형 가상 세계(이하 가상 세계)는 플레이어의 아바타나 개인적인 공간을 마음대로 편집하거나 바꿀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콘텐츠를 제작 또는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
게임형 가상 세계의 구조 특징은 무엇인가? | 게임형 가상 세계는 플레이어들이 상호작용하게 되는 물리적인 공간뿐만 아니라, 상호작용의 방법과 목표까지 제공하는 가상 세계다. 이 공간에서는 가상 세계가 플레이어에게 할 일을 제시하는 구조이고, 플레이어는 특정 캐릭터를 선택하여 제공되는 콘텐츠를 즐긴다. 반면 생활형 가상 세계는 플레이어 사이의 상호작용을 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가상 세계의 형태이다. | |
가상 세계란 무엇인가? | 가상 세계(Virtual World)는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한 공간에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경험하는 사이버 게임 공간이다. 외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개발 중인 가상 세계는 전 세계적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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