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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6 no.3 = no.102, 2008년, pp.17 - 29
임용택 (전남대학교 교통물류학부) , 강민구 (전남대학교 교통물류학과) , 추상호 (한국교통연구원) , 이상민 (한국교통연구원)
A volume-delay function(VDF) has been used to describe the relation between traffic volumes and delay experienced by travelers on the roads traveling from origin to destination, which has been usually adopted in traffic assignment. For the purpose of more precise description of traffic pattern, we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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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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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행지체함수는 무엇인가? | 통행지체함수는 도로상의 교통량과 통행시간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함수로 통행자들의 경로선택행위를 모형화한 통행배정(traffic assignment)모형에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통행지체함수를 현실에 맞게 정산해야 한다. 본 연구는 기종점 통행자료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통행지체함수(volumedelay function)의 파라미터를 추정하고, 검증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 |
여객 기종점(O/D) 통행자료는 무엇을 평가하는 기초 자료인가? | 여객 기종점(O/D) 통행자료는 교통정책의 연구 및개발, 교통시설의 타당성 평가에 필수적인 기초자료이 다. 기종점 통행자료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통행지체함수 (volume-delay function)는 통행배정단계에서 교통량에 따른 통행시간변화를 계산하여 통행자의 경로선택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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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덕형(1993), "고속도로 통행의 지체함수와 통행저항 파라미터의 민감도 분석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주정열(1993), "통행배정모형의 도로용량함수 비교 및 적용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최기주(1986), "용량저항함수의 비교분석 및 그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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