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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2 no.4, 2008년, pp.31 - 37
To operate UAV in the civil airspace, the airworthiness of UAV system have to be proven by the civil certification system. However, it is difficult for UAV to be certified by the existing certification system because the existing certification system has been developed for the manned aircraft. So,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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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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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기 감항성 안전도 요구 수준의 설정 방법은? | 이러한 무인기 감항성 안전도 요구 수준의 설정 방법으로는 충돌에너지 평가기법(Impact Energy Criteria), 지상피해 평가기법(Ground Victim Criteria) 그리고 공중충돌 위험도 평가기법(Midair Exposure Risk Analysis) 등이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
항공기의 운항 중 가장 큰 위험 요소는? | 항공기의 운항에 있어서 가장 큰 위험요소는 같은 공역을 사용하고 있는 항공기들 간의 공중 충돌 사고로 인한 피해와 제어 불능 또는 구조적 파손에 의한 추락으로 지상의 인적, 물적 피해를 들 수 있다. | |
항공기의 운항에 있어서의 위험 요소들이 갖는 위험도는 무엇에 의해 결정되는가? | 이러한 위험요소(Hazards)의 위험도(Risk)는 위험요소의 심각도(Severity)와 발생빈도(Probability)의 함수로 결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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