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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스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gas, v.12 no.2, 2008년, pp.69 - 76
윤재건 (한성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과) , 윤기봉 (중앙대학교 기계공학부)
Three failure cases of CNG composite vessels were reported since after January 2005. The 1st and 2nd accidents were indebted to vessel defect and installation mistake. The 3rd was caused by gas leak at pipe connections. In this paper various aspects were studied based on information of the three f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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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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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디젤엔진은 무엇을 많이 배출하는가? | 오늘날 대도시의 대기질 개선을 위하여 청정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의 운행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질소산화물과 입자상 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대형 디젤엔진을 대체하는 압축천연가스엔진을 장착한 시내버스의 보급이 정부의 주도 아래 진행되고 있다. 압축천연가스(CNG, Compressed Natural Gas)버스는 연료인 천연가스를 저장하기 위하여 여러 개의 고압용기를 장착하고 있다. | |
오늘날 대도시의 대기질 개선을 위하여 무엇을 권장하고 있는가? | 오늘날 대도시의 대기질 개선을 위하여 청정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의 운행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질소산화물과 입자상 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대형 디젤엔진을 대체하는 압축천연가스엔진을 장착한 시내버스의 보급이 정부의 주도 아래 진행되고 있다. | |
CNG 저장용기의 파열에서 용기 폭발 직후에 화재로 전이되지 않았다는 점은 무엇 때문으로 판단되는가? | 기존 사고의 CNG 저장용기의 파열에서 주는 중요한 교훈은 용기 폭발 직후에 화재로 전이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는 천연가스의 확산이 매우 빨라 점화가 용이치 않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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