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0 no.4, 2008년, pp.506 - 514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attitude towards parent brand on extended fashion products in case of fashion brand extension.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386 college students and data were collected using survey questionnaire. For data analysis, factor analysis and pa...
김찬주. (1992). 의복구매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위험지각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라선아. (2003). Service loyalty 형성과정의 Dual Path 모형에 관한 연구: Intrinsic Path와 Extrinsic Path의 상대적 영향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신민경, 정순희, 여윤경. (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의 위험 지각과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2(9), 195-212
안광호, 이진용. (1997). 브랜드파워, 한국언론자료간행회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 (1995). 패션마케팅. 서울: 수학사
옥선경. (1985). 의복구매시 지각하는 위험유형과 정보원 활용과의 관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상무. (2007). Cross Gender 브랜드 확장에서의 남녀차이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영주. (2007). 위험지각 측면에서의 의복관여와 온라인 충동구매행동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1(12), 1733-1741
이은영. (1997). 패션마케팅. 서울: 교문사
이진용. (1993), 상표확장전략에 관한 고찰, 광고연구, 20
이호정. (2000). 패션머천다이징. 교학연구사
최선형. (1993). 의류제품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홍성태, 강동균. (1997). 유사성, 지각된 품질 및 기업의 신뢰도가 상표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12(1), 1-25
Aker, D. A. (1992). 브랜드자산의 전략적 관리(편집부 면 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회, 나남
Aaker, D. A. (1990). Brand extensions: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Sloan management Review (Summer), 47-56
Aaker, D. & Keller, K. (1990).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Journal of Marketing, 54(January), 27-41
Allport, G. W. (1935). Attitude. A Handbook of Social Psychology, Clark Univ. Press, Worcester, Mar. 798-844
Barone, M. J., Miniard, P. W., & Romeo, J. B. (2000). The influence of positivemood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6, 386-400
Bauer, R. A. (1960). Consumer behavior as risk taking, in Hancock, R. S., ed. Dynamic Marketing of a Changing World,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pp. 387-398
Boush, D. M. & Loken, B. (1991). A process-tracing study of brand extension evalua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16-28
Chattopadhyay, A. & Basu, K. (1990). Humor in advertising: The moderating role of prior brand evalua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7, 466-476
Chaudhuri, A. & Holbrook, M. B. (2001).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The role of brand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65, 81-93
Cohen, J. B. & Reed II, A. (2006). A multiple pathway anchoring and adjustment (MPAA) model of attitude generation and recruitmen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3(1), 1-15
Fazio, R. H., Powell, M. C., & Williams, C. J. (1989). The role of attitude accessibility in the attitude-to-behavior proces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3), 280-288
Gibbon, J. (1967). Family branding and consumer choice, Journal of Advertising Marketing Research, 4(August), 94-111
Hem, L. E., Chernatony, L., & Iversen, N. M. (2003). Factors influencing successful brand extensions,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19, 781-806
Jacoby, J. & Kaplan, L. (1972). The components of perceived risk, Proceedings from third annual conferenc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19, 382-393
Keller, K. L. & Aaker, D. A. (1992). The effects of sequential introduction of br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35-50
Kilbourne, W. E. (1986). An exploratory study of sex role stereotyping on attitude toward magazine advertisement.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s, 14(4), 43-46
Kotler, P. (1991).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8th ed). Prentice Hall, Inc., p.402
Milberg, S. J., Park, C. W., & McCarthy, M. S. (1997). Managing negative feedback effects associated with brand extensions: The impact of alternative branding strategies,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6(2), 119-140
Peter, J. P. & Ruan, M. J. (1976). An investigation of perceived risk at the brand leve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3(May), 184-188
Tauber, E. M. (1981). Brand franchise extentions: New products benefits from existing brand names. Business Horizons, 24(2), 37
Taylor, J. W. (1974). The role of risk in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40(August), 54-60
Schiffman, L. G., & Kanuk, L. L. (1994). Consumer Behavior. New Jersey; Prentice Hall, Inc.
Smith, D. D. & Park, C. W. (1990)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shared brand names on marketing costs and sales. Working paper, School of Business, Univ. of Wisconsin
Voss, K. E., Spangenberg, E. R., & Grohman, B. (2003). Measuring the hedonic and utilitarian dimensions of consumer attitud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0(3), 310-32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