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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의 물류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valuation of the Logistics Service Quality of Container Terminal Operators 원문보기

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25 no.1, 2009년, pp.47 - 62  

박은경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  김현덕 (순천대학교 물류학과) ,  이광배 (순천대학교 물류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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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SERVQUAL 모형을 근간으로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의 물류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모형을 설정하고, AHP를 이용하여 상대적 중요도를 도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FUZZY 기법을 이용하여 광양항 터미널 운영사의 경쟁력을 평가하였다. 연구결과, 물류서비스 품질요인 중에서는 확신성이, 하위수준에서는 안전설비가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추출되었다. 또한 이용자 집단(선사 및 운송사)과 운영자 집단(터미널 운영사)간 물류서비스 품질 속성 중요도 평가에 차이가 있음을 밝혔으며, 광양항 터미널 운영사의 물류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비교 평가한 후, 향후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에 대한 개선 방안과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aper attempts to identify the Logistics Service Duality of Container Terminals and to test the model by using of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AHP). Also, the research assess the practical competitiveness of Container Terminals in Kwangyang by Fuzzy technique. To conclude, we can make the foll...

주제어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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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Chou and G. S. Liang, "Application of a Fuzzy Multi-Criteria Decision-Making for Shipping Company Performance Evaluation", Maritime Policy& Logistics, Vol.7, No.3, 2001, pp.250-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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