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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의 상품평점에 대한 소고
A Consideration about Online Ratings in Internet Shopping Malls 원문보기

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22 no.2, 2009년, pp.309 - 315  

장대흥 (두경대학교 수리과학부 통계학)

초록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인지도는 기존 상품사용고객의 상품평과 평점에 의하여 크게 좌우될 수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평점을 매기는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을 조사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간단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egree of the impression about a special commodity in the internet shopping malls depends on the evaluation and the corresponding rating of customers who purchased and used this commodity. We can find the problems in online ratings system of Korean internet shopping malls and suggest the simple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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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래서 Ho와 Quinn (2008)이 제시한 통계모형을 기반으로 하는 접근방법은 현실적으로 적용하기가 쉽지 않다. 본 논문에서는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평점시스템의 현황을 조사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탐색적 자료분석의 입장에서 아주 간단한 해 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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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1. 김재휘, 송미란 (2008). 온라인에서의 새로운 의견선도자 탐색: 구전의 확산에 미치는 영향력을 통해서, , 19, 93-113 

  2. 박정현 (2005). 신세대 소비백서 5, , 9-10 

  3. 서현석, 허주희, 나윤규 (2008).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과 구전, 명성이 쇼핑몰 신뢰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10, 607-617 

  4. 손지연, 어숙희 (2008), 화장품 온라인 소핑 시 온라인 구전 정보의 방향성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14, 929-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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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Ho, D. E. and Quinn, K. M. (2008). Improving the presentation and interpretation of online ratings data with model-based figures, The American Statistician, 62, 279-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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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Park, D. H. and Kim, S. (2008). The effects of consumer knowledge on message processing of electronic word-of-mouth via online consumer reviews,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7, 399-410 

  15. Ye, Q., Law, R. and Gu, B. (2009). The impact of online user reviews on hotel room sale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180-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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