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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유형에 따른 지각된 상호작용성, 신뢰, Flow가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Perceived Interactivity, Trust, and Flow by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the Fashion Merchandise between Different Internet Shopping Mall Types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1 no.5, 2009년, pp.720 - 731  

나윤규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서현석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urrent study investigates the customer's perceived interactivity, perceived trust, and flow of the Internet shopping-mall. The TAM(Technology Acceptance Model) was applied to see the effect on the individual's attitude toward the shopping-mall via purchase intention. To fulfill the study object...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상호작용성은 무엇으로 정의할 수 있나? 구체적으로 상호작용성은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촉진시키기 위해 웹사이트 상에서 고객을 지원하는 수단으로 정의될 수 있다(Srinivasan et al., 2002).
인터넷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숫자와 거래량이 증가하며 발생하는 문제는 어디서 나타나는가? 새로운 상거래 매체인 인터넷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숫자와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여러 가지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 중의 하나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거래 행위의 신뢰와 관련된 부분이다(Pavlou, 2003). 특히 B2C(Business to Consumer) 상거래의 잠재력은 고객들이 인터넷 쇼핑몰과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거래하는 것을 편하게 느낄 때에만 실현될 수 있다(Stewart, 2003).
지속적 상호작용 과정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이 얻는 장점은 무엇인가? , 2002). 지속적 상호작용 과정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은 고객들의 상품가치 지각수준을 높일 수 있으며, 고객에게 제공되는 정보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상호작용성의 강화를 통해 소비자와 쇼핑몰간의 개인적 결속을 증대시킬 수 있다(Watson et al.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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