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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에너지공학 = Journal of energy engineering, v.19 no.2 = no.62, 2010년, pp.92 - 102
이경호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 한승호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PHEV) is a hybrid electric vehicle (HEV) with more added battery capacity that can be recharged from the electric power grid. Plug-in battery electric vehicle(PBEV) is a pure electric vehicle that uses only electric motor using electricity from battery that recharg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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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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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배터리 전기자동차란?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PHEV)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Hybrid Electric Vehicle, HEV)의 일종으로, 배터리 용량을 HEV보다 더욱 증대시키고 배터리의 충전을 전력망으로부터 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이며, 순수 배터리 전기자동차(Plug-in Battery Electric Vehicle, PBEV)는 전력망으로부터 전기를 배터리에 충전하여 저장하고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만을 이용하여 운전가능한 자동차이다. 최근에 PHEV와 PBEV에 대한 관심과 개발이 전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 |
시간대별로 충전을 위한 전력요금과 충전요금을 가변하는 방식으로 충전식 전기자동차의 전력수요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더욱 심도있는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 이상과 같이 PHEV와 PBEV의 보급대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전력수요의 형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은 PHEV와 PBEV의 충전특성이 다소 차이가 있다는 점으로부터 나타나는 것이다. 즉, PHEV는 주로 밤시간대에 충전만으로 충분하고 굳이 낮시간대에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충전특성을 가정하였고, PBEV는 밤시간대 뿐만이 아니라 낮시간대에도 충전소에서 충전을 하여야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결국, 충전식 전기자동차의 충전특성을 조절하여 전력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제어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즉, 예를 들어 전력요금과 충전요금의 변화를 통하여 충전식 전기자동차 소유자의 충전행태에 영향을 주어 전력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간대별로 충전을 위한 전력요금과 충전요금을 가변하는 방식으로 충전식 전기자동차의 전력수요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더욱 심도있는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란?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PHEV)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Hybrid Electric Vehicle, HEV)의 일종으로, 배터리 용량을 HEV보다 더욱 증대시키고 배터리의 충전을 전력망으로부터 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이며, 순수 배터리 전기자동차(Plug-in Battery Electric Vehicle, PBEV)는 전력망으로부터 전기를 배터리에 충전하여 저장하고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만을 이용하여 운전가능한 자동차이다. 최근에 PHEV와 PBEV에 대한 관심과 개발이 전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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