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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산업클러스터= Journal of the korean academic society of industrial cluster, v.4 no.1, 2010년, pp.51 - 61
김창훈 (대구대학교 컴퓨터.IT공학부) , 박광석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Digital Signage is outdoor media to provide each content and message through digital displays instead that posters and signs are displayed on public facilities. Recently, digital signage have been popular to deliver variety information and advertising on the rapid development of intelligent digit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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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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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이니지란 무엇인가? |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란 길가나 점포, 공공시설 등에 표시되어 있는 포스터나 안내표시, 간판 등 기존의 하드웨어 매체가 아닌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종 콘텐츠와 메시지를 제공하는 옥외 미디어를 말한다. 최근 LCD, LED 등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디지털 영상장치의 급속한 발전으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보편화되고 있으며, 기존의 단방향 광고 매체가 아닌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특징으로 인해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수요 및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 |
디지털 사이니지의 응용분야는 무엇인가? | 디지털 사이니지의 대표적인 응용 분야는 그림2에 기술된 바와 같이 교통, 교육 분야, 병원, 은행 등의 공공시설, 쇼핑센터, 대리점 등의 상업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으며, 용도는 주로 광고 및 홍보, 실시간 정보 알림 등에 활용된다. 정보의 유형으로는 공공시설 생활 정보, 기업, 학교, 도서관 등의 시설 내 업무 관련 정보, 제품정보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 |
나카무라 이치야가 말한 디지털 사이니지가 새로운 혹은 차세대 미디어로 주목 받는 이유 네가지는 무엇인가? | 그는 디지털 사이니지가 새로운 혹은 차세대 미디어로 주목 받는 이유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이유를 들고 있다. 첫째, 동영상과 음악을 사용할 수 있다. 둘째, 특정한 장소나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셋째,디스플레이 단말기마다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다. 넷째, 장기적으로 보면 광고(정보제공)비를 절감할 수 있다. 간단히 네 가지 이유이지만, 면밀히 살펴보면 차세대 미디어로서의 핵심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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