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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v.16 no.3, 2010년, pp.161 - 173
이진하 (백석문화대학 외식산업학부)
The foodservice industry should be customer-oriented and service-oriented because production and consumption occur simultaneously and sales depend on customers' participation in the foodservice industry. In this respect, it is faced with maintaining minimum human resources with efficient manage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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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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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은? | 이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은 외식업의 업무 특성상 각 부문 간 의사소통의 부재 및 집단간의 갈등이다. 따라서 외식업체에서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인적자원관리방안으로 내부 고객인 종사원의 만족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내부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 및 실행이 매우 중요하다. | |
내부 마케팅은 고객 지향적 사고에서 어떠한 시각을 가지고 종사원을 고객 지향적으로 개발하는 관리 전략인가? | 즉, 내부 마케팅은 기업 내의 종사원을 내부 고객으로 보고 그들을 동기 부여시키고 고객 지향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실시하는 마케팅 활동이다(Shin HS, 2008). 이는 고객 지향적 사고에서 종사원이 기업의 일차적 고객이라는 시각을 가지고 종사원을 고객 지향적으로 개발하는 관리 전략으로서 동기 부여가 되어 있는 종사원들은 보다 나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 |
외식업체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인적자원관리방안으로 어떠한 개념을 도입 및 실행하는 것이 중요한가? | 이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은 외식업의 업무 특성상 각 부문 간 의사소통의 부재 및 집단간의 갈등이다. 따라서 외식업체에서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인적자원관리방안으로 내부 고객인 종사원의 만족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내부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 및 실행이 매우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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