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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25 no.4, 2010년, pp.466 - 472
김경민 (신라대학교 경영학과) , 김경희 (신라대학교 경영학과)
This study divided consumer food-related lifestyles into five types: health-oriented, convenience-oriented, safety-oriented, economics-oriented, and taste-oriented. According to this grouping, we separated the lifestyles into low-interest, safety and economics-oriented, taste-oriented, and high-in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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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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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이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라이프스타일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으로서 개인마다 독특한 삶의 양식이며, 개인의 가치, 동기, 감정, 개성, 인구통계적 특성, 가족, 준거집단, 사회계층, 문화 등을 반영한다(Lee 등 2006). 라이프스타일에 의한 시장세분화는 시장의 구분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으며, 인구 통계학적인측면이나 제품사용측면에서 표적 집단정의가 가능하며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쉽게 발견할 수 없는 시장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제품 포지셔닝에도 도움을 준다. | |
라이프스타일에 의한 시장세분화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라이프스타일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으로서 개인마다 독특한 삶의 양식이며, 개인의 가치, 동기, 감정, 개성, 인구통계적 특성, 가족, 준거집단, 사회계층, 문화 등을 반영한다(Lee 등 2006). 라이프스타일에 의한 시장세분화는 시장의 구분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으며, 인구 통계학적인측면이나 제품사용측면에서 표적 집단정의가 가능하며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쉽게 발견할 수 없는 시장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제품 포지셔닝에도 도움을 준다. 즉, 세분시장을 정의하고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기준으로서 소비자집단의 차이를 보다 유용하게 설명해주고 사회적 동향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Plummer 1978; Kim & Kwon 1999). | |
한국전통음식의 우수성은 무엇인가? | com 2006). 한국전통음식은 채식위주이고 육식과 채식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과학적인 음식이다(Jung 2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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