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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1 no.8, 2010년, pp.2818 - 2826
강소라 (호서대학교 디지털비즈니스학부) , 김유정 (호서대학교 디지털비즈니스학부) , 이현주 (호서대학교 디지털비즈니스학부) , 문윤지 (호서대학교 디지털비즈니스학부) , 김우곤
This research was conducted to develop a model appropriate for the measurement of information quality of UCC service site. The evaluation factors that reflect more improvement of the information utilization capability were verified. Enhancement of information utilization capability can control gr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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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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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2.0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무엇인가? | Web 2.0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일반 사용자의 창조, 사용자 간 사회적 연계에 의한 컨텐츠의 공유, 그리고 인터넷 공간을 통한 컨텐츠와 기술의 개방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같은 Web 2. | |
Web 1.0 위주의 e-SQ 모델의 단점은 무엇인가? | 즉, Web 1.0 위주의 e-SQ 모델은 마케팅 관점에서 서비스 품질에 초점을 두고 개발된 전통적인 서비스 품질 모델을 인터넷 서비스 분야로 옮겨와 B2C에 적용한 것이기 때문에 Web 2.0의 키워드인 정보의 공유와 개방, 사용자의 직접 참여와 같은 특성을 반영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 |
UCC 질적 수준은 어떤 문제를 야기하는가? | 이러한 폭발적인 UCC의 증가로 인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양적인 측면의 발전은 거듭하고 있지만, 반대로 UCC 질적 수준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문제점 또는 이슈를 제기하고 있다. 즉, 비전문가인 인터넷 이용자들이 제작해서 올리는 콘텐츠에 대한 품질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어 이들 콘텐츠에 대한 신뢰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UCC는 과거 소수 전문가 집단이 자체 기준을 갖고 정보 오류를 걸러내 공개하는 구조에 비해 설익은 정보와 잘못된 정보가 유통될 개연성이 있다[3]. 나아가 RSS와 트랙백과 같은 실시간 콘텐츠 유통기술에 의해 순식간에 인터넷 이용자들 간에 잘못된 콘텐츠 및 정보가 공유될 수 있기 때문에 UCC에서 정보의 이슈가 더욱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이 확산되고, 사회적인 문제를 발생시키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들이 반복되면 UCC나 인터넷 활용과 관련된 전반적인 서비스들이 불신을 받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전반적인 서비스 이용도는 낮아 질 것이기 때문이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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