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15 no.2, 2011년, pp.201 - 208
한선관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신수범 (공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By result of statistics, over half of teachers college students recognized the computer science education is not important for elementary education as well as is having difficulties of learning in their real lectures. To solve these problems, this study proposed new edutainment learning program us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에듀테인먼트란? |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는 교육의 영어 표현인 에듀케이션(Education)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의 합성어로 일반적으로 교육용 프로그램에 게임이나 오락적 요소를 추가하여 놀이하듯 즐기면서 학습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이나 프로그램을 말한다[7]. 에듀테인먼트교육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와 학습자 중심이다. | |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어떤 장점이 있는가? | 이때문에 학습에 대한 부담과 인지적 부하가 적고,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학습자의 아이디어를 자극하여 상상력을 키우고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4]. | |
에듀테인먼트교육은 어떤 특징이 있는가? | 에듀테인먼트교육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와 학습자 중심이다. 게임 형태이므로 학습자가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해야 되고 그 결과에 따라 학습의 전략과 절차가 동적으로 변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때문에 학습에 대한 부담과 인지적 부하가 적고,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