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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해외 SPA브랜드 의복구매 20대 여성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의복만족도
Shopping Orientation and Satisfaction with Clothes of 20s Women Consumers Using Domestic/Global SPA Brand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5 no.5, 2011년, pp.501 - 512  

서희경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이승희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possible differences in satisfaction level according to the attributes classified as product, price, and service among women apparel consumers with the experience of buying global and domestic SPA brands. Data were collected through a survey of 270 women consumers aged 20s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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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의복만족도를 가격, 제품, 서비스 속성으로 분류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SPA브랜드에서 의복을 구매한 적이 있는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의 20대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의복쇼핑성향과 의복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비교 분석하여, 국외 SPA브랜드에 대응하여 국내 SPA브랜드들이 제품, 가격, 서비스 속성을 중심으로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변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를 기초로 하여 SPA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제시 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국/내외 SPA브랜드를 구매하는 20대 여성 소비자의 의복구매행동과 쇼핑성향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국/내외 SPA브랜드의 만족도를 제품 속성, 가격속성, 서비스 속성별로 비교 분석한 것으로,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고 결론을 내리면 다음과 같다.
  • 무엇인지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를 기초로 하여 SPA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제시 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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