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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소비자만족도 원문보기

한국가정관리학회 2012년도 제51차 공동춘계학술대회, 2012 May 24, 2012년, pp.371 - 371  

윤세희 (건국대) ,  류미현 (건국대) ,  이승신 (건국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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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p>최근 소비자들은 제품의 최상의 품질과 최저의 가격,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과 제품의 사용가능성 등의 기대가치를 상승시켜주기를 요구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과정에서 형성된 패션이 SPA 브랜드라고 할 수 있으며(Chae, 2011), 점차 SPA브랜드 의복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SPA브랜드 의복의 구매경험이 있는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SPA브랜드인지도와 SPA브랜드 만족도를 분석하고 또한 SPA브랜드인지도에 따른 소비자만족도의 차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 결과를 기초로 하여 소비자측에는 SPA 브랜드의복 구매시 효율적인 구매 선택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유도함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만족과 불만족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구매시 반영함으로써 불만족 요인을 최소화시키고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구매 선택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SPA브랜드 의복의 구매경험이 있는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SPA브랜드인지도와 SPA브랜드 만족도를 분석하고 또한 SPA브랜드인지도에 따른 소비자만족도의 차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 결과를 기초로 하여 소비자측에는 SPA 브랜드의복 구매시 효율적인 구매 선택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유도함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만족과 불만족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구매시 반영함으로써 불만족 요인을 최소화시키고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구매 선택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또한 기업측면에서는 SPA브랜드의 소비자만족이 낮은 속성을 살펴봄으로써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품질 향상과 마케팅전략 구축방안을 세우는데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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