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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16 no.2, 2011년, pp.97 - 103
이석환 (한국기계연구원) , 김홍석 (한국기계연구원) , 조규백 (한국기계연구원) , 홍순철 (이룸지엔지) , 이진욱 (숭실대학교 기계공학과)
The electronically controlled diesel engine was converted to dual fuel engine system. Test engine was set up for investigating the power output, thermal efficiency and emissions. ND 13-mode tests were employed for the engine test cycle. The emission result of dual fuel mode meets Euro-4 (K2006) reg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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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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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연료로서의 천연가스의 특성은? | 자동차 연료로서의 천연가스는 풍부한 매장량 및 청정성으로 경제성과 저공해성을 모두 갖춘 연료이며, 특히 고옥탄가와 넓은 연소한계 그리고 낮은 미연탄화수소 배출특성, 지구 온난화 물질인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디젤엔진과 가솔린엔진 모두에 적용이 가능한 우수한 연소 및 배출특성을 가지므로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자동차 배출가스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체연료라 할 수 있다(1,2). | |
천연가스는 무엇을 통해 약 8 bar로 감압되어 연료레일에 공급되는가? | 천연가스는 레귤레이터를 통해 약 8 bar로 감압되어 연료레일에 공급되어 각 인젝터로 천연가스를 공급하게 된다. 탱크로부터 연료를 공급받는 레일에는 연료온도센서와 연료압력센서를 장착하여 연료의 온도 및 압력에 따른 밀도 변화를 감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천연가스가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자동차 배출가스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체연료라 할 수 있는 이유는? | 자동차 연료로서의 천연가스는 풍부한 매장량 및 청정성으로 경제성과 저공해성을 모두 갖춘 연료이며, 특히 고옥탄가와 넓은 연소한계 그리고 낮은 미연탄화수소 배출특성, 지구 온난화 물질인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디젤엔진과 가솔린엔진 모두에 적용이 가능한 우수한 연소 및 배출특성을 가지므로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자동차 배출가스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체연료라 할 수 있다(1,2). |
Weaver, C. and Turner, S., "Dual Fuel Natural Gas/ Diesel Engines: Technology, performance, and Emissions", SAE 940548, 1994.
Norton, P., Frailey, M., Clark, N., Lyons, D., Gautam, M., Addy, J. and Beck, N., "Chassis Dynamometer Emission Measurements form Trucks and Buses using Dual-Fuel Natural Gas Engines", SAE 1999-01-3525, 1999.
Beck, J., Barkhimer, R., Johnson, W., Wong, H. and Gebert, K., "Evolution of Heavy Duty Natural Gas Engines-Stoichiometric, Carbureted and Spark Ignited to Lean Burn, Fuel Injected and Micro-Pilot", SAE 972665, 1997.
Gebert, K., Beck, N., Barkhimer, R. and Wong, H., "Strategies to improve Combustion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of Dual-Fuel Pilot Ignited Natural Gas Engines", SAE 71712, 1997.
Addy, J., Bining, A., Norton, P., Perterson, E., Campbell, K. and Bevillaqua, O., "Demonstration of Caterpillar C10 Dual Fuel Natural Gas Engines in Commuter Buses", SAE 2000-01-1386, 2000.
Yoon, S., Heo, S., Roh, Y., Kim, H. and Choi, B., "Control system for LNG Dual-Fuel Natural Gas Engine", KSAE 06-s0305, p1910-1915, 2006.
Takuji I., Masahiro S., Shin-ichi M., Hiroaki S. and Makoto I., "Improvement of Performance and Exhaust Emissions in a Converted Dual-Fuel Natural Gas Engine", SAE 2000-01-1866,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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