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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6 no.10, 2012년, pp.1040 - 1049
서현영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 여준상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 황선진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This study examines the effects of pursued benefits and satisfaction (or dissatisfaction) on repurchase intentions. The research was comprised of a 2 (satisfaction after purchase: satisfaction versus dis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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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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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안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특히 소비자들의 원시안적(hyperopic) 특성은 재구매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Haws & Poynor, 2008; Kivetz & Keinan, 2006). 가까운 물체를 잘 보지 못하는 눈을 의미하는 원시안은 소비자의 특정 행동을 가리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원시 안적 성향의 소비자들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현재를 즐기지 못하는 성향을 갖고 있다. | |
원시안적 특성의 소비자들이 단지 소비에 인색한 소비자들과 구분되는 특징은 무엇인가? | 따라서 눈앞에 보이는 쾌락을 피하고 사치품이나 쾌락재에 대한 단점을 떠올리며 소비를 강하게 억제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들이 단지 소비에 인색한 소비자들과 구분되는 특징이 있다면 얼마간 시간이 흐른 후 삶에 대한 회상을 했을 때 인생을 즐기지 못했다는 강한 후회를 느끼는 점이다. 또한 이들은 부도덕한 제품(사치품, 또는 탐닉재) 등을 구매한 경우보다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며 실용적이며 선한 제품에 대한 구매경험을 시간이 흐르면서 더 많이 후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Kang et al., 2012; Kivetz & Keinan, 2006). | |
원시 안적 성향의 소비자들은 어떠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가? | 가까운 물체를 잘 보지 못하는 눈을 의미하는 원시안은 소비자의 특정 행동을 가리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원시 안적 성향의 소비자들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현재를 즐기지 못하는 성향을 갖고 있다. 따라서 눈앞에 보이는 쾌락을 피하고 사치품이나 쾌락재에 대한 단점을 떠올리며 소비를 강하게 억제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들이 단지 소비에 인색한 소비자들과 구분되는 특징이 있다면 얼마간 시간이 흐른 후 삶에 대한 회상을 했을 때 인생을 즐기지 못했다는 강한 후회를 느끼는 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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