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1 no.2, 2012년, pp.227 - 242
This research explores the scientific reasoning of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in experimental design. The article focuses on pre-service teachers' responses to the questions in the worksheets which involve making their knowledge claims on extinguishing of a burning candle in a closed containe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학생의 선개념을 과학적 개념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무엇인가? | 학생의 선개념을 과학적 개념으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는 학생의 생각과 불일치하는 변칙사례를 제시하여 인지 갈등을 유발시키는 것이다(Posner et al., 1982). | |
변칙사례에 대한 연구는 어디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는가? | 변칙사례에 대한 연구는 변칙사례의 특성, 제시 방법(강석진 등, 2001, 2006; Levin et al., 1990)이나 변칙사례에 대한 학생의 반응 유형(노태희 등, 2000; Chinn & Brewer, 1998, 장병기, 1994) 등에 초점을 맞추었다. Chinn & Brewer(1998)는 학생이 변칙 자료에 반응하는데 있어 선행 지식의 역할을 시사했다. | |
과학 영재를 대상으로 한 학생의 기존 생각이 추론 방식에 영향을 주기 쉽다는 연구 결과가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가? | 과학 영재를 대상으로 한 장병기(1994)의 연구는 영재 학생의 경우에도 학생의 기존 생각이 추론 방식에 영향을 주기 쉽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결과는 변칙사례에 대한 반응에 있어 그와 관련된 지식 배경이 변칙사례를 증거로 판단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