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4 no.1, 2012년, pp.99 - 107
이우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정보공학부) , 조세형 (BMP컨설팅) , 설진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 손덕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 Industrial Professional Practice(IPP) at university education as a way of innovation strategy in order to effectively respond industrial needs in dynamic environment. A Industrial Professional Practice model was developed by using a structured on the job t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체계적 현장훈련이란? | 체계적 현장훈련이란 "실제 일터 현장 또는 이와유사한 환경에서 숙련된 근로자가 신규 직원을 훈련시키는 업무단위의 직무역량 개발을 위한 계획된 프로세스"를 의미하며 6단계로 구성되어 있다[3]. | |
체계적 현장훈련은 몇 단계로 구성되어있는가? | 체계적 현장훈련이란 "실제 일터 현장 또는 이와유사한 환경에서 숙련된 근로자가 신규 직원을 훈련시키는 업무단위의 직무역량 개발을 위한 계획된 프로세스"를 의미하며 6단계로 구성되어 있다[3]. | |
체계적 현장훈련 6단계 중 3단계는 무엇인가? | 2단계는 현장훈련의 대상이 되는 업무를 분석하여 현장훈련에 필요한 훈련내용을 도출하는 것이다. 3단계는 해당분야의 전문성과 훈련교사로서의 교수역량 보유정도를 기준으로 현장훈련교사를 선정하고 육성하는 것이다. 4단계는 체계적 현장훈련 모듈을 개발하는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