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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28 no.2, 2012년, pp.179 - 194
김선구 (순천대학교 물류학과) , 최용석 (순천대학교 물류학과)
In this study, we compared the efficiency of container terminals using DEA. To do this, we designed an AHP/DEA hybrid model using AHP and DEA, and evaluated the efficiency by comparing the container terminal operation company in Gwangyang(KEC, KIT, GICT) and Busan(HBCT, DPCT, KBCT, UPT, Gamman, P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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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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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하역시스템의 단위시스템들은 어떠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가? | 따라서 항만하역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각 단위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여야 하고, 항만의 효율성은 결국 각 단위시스템을 구성하는 장비의 운영에 의해 결정된다. 이러한 단위시스템은 컨테이너를 처리하는데 사용되는 C/C(Container Crane), TC(Transfer Crane), YT(Yard Tractor), RS(Reach Stacker) 등의 하역장비 효율성에 의해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으므로 이들 장비들을 어떠한 조합으로 운영하는가에 따라 전체 컨테이너터미널의 효율성이 결정된다.(양창호외 2004) | |
컨테이너터미널의 하역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컨테이너터미널에서의 컨테이너 작업 효율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일반적으로 안벽에서의 시간당 하역능력, 선박의 재항시간, 화물 반출입 시간 등이 논의된다. 이러한 효율성은 각종 장비, 운영시스템, 인력, 터미널부지, 야드배치 및 장치규칙 등 터미널 전체의 제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된다. 컨테이너 작업 효율성이 실현되는 기본전제는 컨테이너의 신속한 처리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각 장비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컨테이너터미널의 하역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 |
터미널의 하역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터미널의 하역시스템은 안벽시스템, 이송시스템, 야드시스템 등의 단위시스템들로 구성된 대규모시스템이고 이러한 단위시스템들은 컨테이너를 취급하는 다양한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장비간 유기적인 연계성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전체 하역시스템의 효율성이 향상되어질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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