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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8, 2012년, pp.484 - 495
이태수 (전남대학교 특수교육학부) , 이승훈 (국립특수교육원 정보지원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game-based-digital textbook on the basic arithmetic abilities and the task attention of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To do this, 38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participated and were assigned to the three groups. The first group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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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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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교과서란 무엇인가? | 최근 특수교육 분야에서 교과서와 관련된 가장 큰 움직임 중에 하나는 기존의 서책형 교과서에서 디지털 교과서로 교과서의 형태가 변화하는 것이다. 디지털 교과서는 디지털 데이터를 이용하여 교과서 내용을 전자매체에 수록한 뒤, 유.무선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교과서 내용을 읽고,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한 교과서를 의미한다[1]. 서책형 교과서에서 디지털 교과서로 변화하는 이유는 서책형 교과서의 경우 사회 변화에 따라 교과서 내용을 바꾸거나 추가하는 것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이다[2][3]. | |
특수교육 분야에서 교과서와 관련된 가장 큰 움직임 중에 하나는 무엇인가? | 최근 특수교육 분야에서 교과서와 관련된 가장 큰 움직임 중에 하나는 기존의 서책형 교과서에서 디지털 교과서로 교과서의 형태가 변화하는 것이다. 디지털 교과서는 디지털 데이터를 이용하여 교과서 내용을 전자매체에 수록한 뒤, 유. | |
서책형 교과서에서 디지털 교과서로 교과서의 형태가 변화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무선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교과서 내용을 읽고,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한 교과서를 의미한다[1]. 서책형 교과서에서 디지털 교과서로 변화하는 이유는 서책형 교과서의 경우 사회 변화에 따라 교과서 내용을 바꾸거나 추가하는 것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이다[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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