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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28, 2012년, pp.155 - 180
This article is to propose a conceptual framework for the One Source Multi Use (OSMU) strategic model of culture content. In this study, OSMU is defined as a series of marketing activities to increase the value created by culture content. The framework of brand equity strategy is applied to devel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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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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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목적은? | 본고의 목적은 전통적 브랜드 이론에 근거하여 효과적인 문화콘텐츠 OSMU 전략의 개념적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브랜드 이론에 따르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목적은‘브랜드 자산의 극대화’에 있다. 브랜드 자산 (brand equity) 이란‘특정 브랜드가 제품에 부여하는 부가가치1)’로, 브랜드 자산의 관리란 특정 브랜드가 창출하는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 구성요소들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 |
켈러가 정의한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은 무엇에 의해 결정되는가? | Keller)는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customer-based brand equity)을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의 차이’로 정의하였다. 이는 특정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brand awareness),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 및 특징적 브랜드 연상에 의해 결정되며, 소비자 반응 (consumer response)은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호감, 구매행동이라고 정의하였다.19)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강력하고 호의적인 브랜드 연상을 떠올리게 할 것인가가 브랜드 자산관리의 주요 관심사이다. | |
OSMU는 무엇인가? | OSMU (One Source Multi Use)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필요조건이다. 본고의 목적은 전통적 브랜드 이론에 근거하여 효과적인 문화콘텐츠 OSMU 전략의 개념적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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