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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2 no.6, 2012년, pp.127 - 138
김찬주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 유혜경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 김희라 (동국대학교 가정교육학과)
The number of Japanese and Chinese tourists visiting Korea has been increasing rapidly and cosmetics is one of the most popular shopping items for tourists.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factors affecting the cosmetic purchase of Japanese and Chinese female tourists in Korea and compare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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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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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산업의 중요성이 주목 받게된 배경은? | 21세기 들어 세계는 경제적, 문화적으로 글로벌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비즈니스를 위한 방문은 물론 친지방문, 관광과 문화교류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각 나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대다수 나라에서 관광산업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 |
구매행동이란 무엇인가? | 구매행동이란 소비자의 개인적 욕구와 같은 내적 동기와 사회문화적 환경에 의한 외적 동기에 따라 제품을 지각하고, 정보를 탐색한 후 제품을 평가, 선택하는 과정을 거쳐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24) 화장품 구매행동은 화장품이 신체에 직접 바르는 제품이므로 직접 사용해본 경험을 중시하는 것과 같은 제품 자체의 특성이 작용하여 형성된다. | |
한류라는 용어가 쓰인 시초는? | 한류(korean wave)는 중국, 일본을 위시해 대만,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음악, 드라마, 영화, 게임 등 한국 대중문화를 동경, 추종하며 배우려는 문화현상을 지칭한다.17) 한류라는 용어는 2002년 2·월 상해 공안체육관에서 열린 한국 남자가수 그룹 HOT의 공연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한류’라는 용어가 중국 언론에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후 한류는 한국의 대중문화 붐을 나타내는 가장 보편적인 용어로 사용되었고 주로 아시아에서 일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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