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10, 2013년, pp.123 - 131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development directions for smart contents to support enhancing adaptive behavior skills of children with autistic disorder in elementary school. AHP survey of experts including special education teachers and directors in educational institution for disability children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현재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은 어떠한 요소가 될 수 있는가? | 스마트러닝이란 스마트기술을 학습에 이용하는 학습서비스로 스마트기기 및 스마트미디어에 내장된 센서와 스마트 콘텐츠를 이용하여 학습자의 인지능력과 창조적 사고를 증대시키는 학습형태를 의미한다. 현재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은 젊은 세대의 아이콘이 되면서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을 도울 수 있는 매력적인 매체로 장애인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다 [12]. 또한 태블릿PC와 같은 모바일 장치를 활용한 교육은 상황에 맞는 교육이 가능하며, 학교, 가정, 방과 후 간의 장벽을 없앨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스마트러닝이란? | 특수교육 분야에서 스마트러닝에 대한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책적 지원이 2011년부터 이루어지기 시작하였으며 이에 따라 스마트 러닝에 대한 연구도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스마트러닝이란 스마트기술을 학습에 이용하는 학습서비스로 스마트기기 및 스마트미디어에 내장된 센서와 스마트 콘텐츠를 이용하여 학습자의 인지능력과 창조적 사고를 증대시키는 학습형태를 의미한다. 현재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은 젊은 세대의 아이콘이 되면서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을 도울 수 있는 매력적인 매체로 장애인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다 [12]. | |
스마트 기기는 자폐성장애 아동의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잠재성이 높으나 그에 비해 자폐성장애 아동을 위한 스마트기기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 그러나 스마트 기기는 자폐성장애 아동의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잠재성이 높으나 그에 비해 자폐성장애 아동을 위한 스마트기기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는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비용이 높으나 자폐성장애 아동이 사용자이므로 시장이 작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장애 아동이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찾아 결제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적기 때문에 높은 교육적 잠재성에도 불구하고 자폐성장애 아동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더딜 수밖에 없다[5].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