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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배차 지원시스템의 휴리스틱 알고리듬 설계
Design of Heuristic Algorithm of Automatic Vehicle Delivery Support System 원문보기

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3, 2013년, pp.181 - 187  

이명호 (세명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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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자와 소비자간의 정보공유는 기능 중심에서 프로세스 중심이 되면서, 유연성과 고객 서비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물류 개념을 요구하게 되었다. 다시 말하면 원부자재의 조달에서부터 생산을 거쳐 고객에게 판매되기까지의 전 과정에 걸친 개체간의 수요와 공급의 사슬관계를 의미하는 공급망 내에서 정보, 자금 그리고 물의 흐름을 관리 통제하는 공급사슬경영(SCM)이 사업의 핵심역량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수 배송 업무의 합리화는 국내 기업 물류관리의 가장 중요한 과제중의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물류센터로부터 각 거래처로 물품을 배달하는 배송업무의 경우에는 기업의 물류정보시스템이 상류 중심의 데이터 체계로 구축되어왔기 때문에 물류관리 업무의 합리화에 활용할 수 있는 기초 데이터 부재와 현실적인 제약조건들을 고려한 효율적인 자동배차 알고리듬을 적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배차담당자들의 수작업 조정시간이 장시간 소요되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현실적인 다양한 제약조건을 만족하고, 수작업 조정시간이 대폭 줄이면서, 우편중심 좌표를 이용한 차량별 근거리 그룹핑으로 자동배차 지원시스템의 휴리스틱 알고리듬을 설계하도록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reover a new logistics concept is needed through the sharing information between suppliers and consumers, which maximizes the level of customers service and its flexibility by changing functional-oriented to process-oriented. In other words, Supply Chain Management(SCM) is now considered as a key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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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배차업무 중 수작업 조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초 데이터 체계의 설계를 통한 자동배차 지원시스템의 휴리스틱 알고리듬을 설계하였다. 향후 이러한 자동배차 지원시스템의 휴리스틱 알고리듬을 이용하여 현실적인 다양한 조건을 수용하는 수리적 모형을 개발하는 연구와 다목적 차량경로문제와 차량일정문제에 관한 연구가 병행되어야 하며, 주문 마감시간이 없는 전자상거래 상에서 동적모델을 지원하는 배차계획 해법 연구가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

가설 설정

  • 5톤만 가능 등)이 있다. 세째, 거래처의 도착지가 변경될 수 있다. 넷째, 다양한 종류의 배송차량(5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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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무엇이 기업과 기술 환경의 변화를 유발시켰는가? 디지털 융합과 모바일 미디어의 발달은 기업과 기술 환경의 변화를 유발시켰고, 고객의 다양한 욕구는 점차 고객 만족과 정보 시스템 통합화로 역동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공유는 기능 중심에서 프로세스 중심이 되면서, 유연성과 고객 서비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물류 개념을 요구하게 되었다.
공급사슬경영(SCM)은 무엇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과제중의 하나로 부각되고 있는가? 다시 말하면 원부자재의 조달에서부터 생산을 거쳐 고객에게 판매되기까지의 전 과정에 걸친 개체간의 수요와 공급의 사슬관계를 의미하는 공급망 내에서 정보, 자금 그리고 물의 흐름을 관리 통제하는 공급사슬경영(SCM)이 사업의 핵심역량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수 배송 업무의 합리화는 국내 기업 물류관리의 가장 중요한 과제중의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물류센터로부터 각 거래처로 물품을 배달하는 배송업무의 경우에는 기업의 물류정보시스템이 상류 중심의 데이터 체계로 구축되어왔기 때문에 물류관리 업무의 합리화에 활용할 수 있는 기초 데이터 부재와 현실적인 제약조건들을 고려한 효율적인 자동배차 알고리듬을 적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배차담당자들의 수작업 조정시간이 장시간 소요되었다.
고객의 다양한 욕구는 무엇으로 인해 역동적으로 변화되고 있는가? 디지털 융합과 모바일 미디어의 발달은 기업과 기술 환경의 변화를 유발시켰고, 고객의 다양한 욕구는 점차 고객 만족과 정보 시스템 통합화로 역동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공유는 기능 중심에서 프로세스 중심이 되면서, 유연성과 고객 서비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물류 개념을 요구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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