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8 no.5, 2013년, pp.157 - 165
The mid-20th century witnessed a wide spread of Korean culture in Japan, China and Southeast Asia and China now has become the biggest trade partner and export market, as well as the No. 1 source of import and the biggest investment country of Korea. With the spreading of the Korean popular cultur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브랜드 인지도란 무엇인가? | Keller(1993)에 의하면 브랜드 인지도란 고객이 브랜드를 알아보고 상기할 수 있음을 말한다[4]. 즉, 여러 브랜드들 사이에서 전에 보았거나 들었던 브랜드를 정확하게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소비자들이 이미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는 특정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인출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 |
브랜드의 선호도란 무엇인가? | 브랜드의 선호도란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에 애착하여 실제 구매에 있어 그 브랜드를 많이 이용ㆍ구매하는 것을 의미한다[5]. 본 연구에서 브랜드 선호도는 전혀 그렇지 않다(1), 그렇지 않다(2), 보통이다(3), 그렇다(4), 매우 그렇다(5)의 리커트 5점 척도 총 4항목을 측정했다. | |
브랜드 전략 차원에서 한류를 육성할 필요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브랜드 전략 차원에서 한류를 육성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한류 마케팅 전략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한국적 특색을 갖고 있으면서 세계화가 가능한 모든 것을 포함해야 한다. 드라마, 영화, 스타 등 대중문화뿐만 아니라 인터넷, 광고, 매장 이미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류 상품을 성공적으로 마케팅하면 결국 한국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오고 한국 제품, 기업에 대한 가치도 향상되기 때문이다. 한류는 이제 단순한 문화상품을 넘어서 한국 국가 브랜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기업 및 상품 마케팅과 연계하여 총체적이고 융합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
Park, Chaeyoung, "A Study on the Effects of Cosmetics Types on Brand Loyalty", Hongik University, Ph.D. Dissertation, 2011.
Oh, Hangryeo, "A Study on the Effects of Korean National Image on Korean Products" Kookmin University, Ph.D. Dissertation, 2009.
Ching, Dongching, "A Study on the Effects of National Image on Product Image,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Jeju University, Ph.D. Dissertation, 2011.
Keller, Kevin, I,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onsu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January) 1993, pp.1-22.
Asker, D. A,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 Free Press, 1991.
Asker. D. A.. "Dimension of Brand Personality", Journal of Marking Research, Vol,34,August, 1997, pp.347-356.
Rho, Hyungjin, Multivariate Analysis by Excel and SPSS, Hanol Publishing Company, 2010.
Rho, Hyungjin, Research and Methodology by SPSS, Hakhyunsa, 2011.
L. S. James, S. A. Mulaik, and J. M. Brett, Causal Analysis: Assumptions, Models, and Data, SAGE: Beverly Hills, CA, 1982, p.119.
D. Gefen, D. Straub andM. Boudreau,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nd Regression: Guidelines for Research Practice,"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Vol.4, No.7, 2001, p.14.
K. G. Joreskog and D. Sorbom, "Model Search with TERRAD II and LISREL," Sociological Methods and Research", Vol.19, No.1, 1989, p.203.
Rho, Hyungj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by Amos, Hanol Publishing Company, 2008, p.98.
Rho, Hyungji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by Amos, Hakhyunsa,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