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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水産經營論集 = The journal of Fisheries Business Administration, v.44 no.1, 2013년, pp.1 - 14
소원현 (한국학중앙연구원) , 김하균 (부경대학교 경영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examining an influence of a corporate on processed marine product's purchase intention with moderating effect of consumers' product evaluation adding processed marine product's evaluations as new variable. The hypothesis of a positive influence of processed marine prod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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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모델의 실증분석을 위해서 이론적 배경에 정리된 내용을 기반으로 관련 변수 및 연구가설을 설정하고, 이들의 관계를 수집된 자료에 의해 분석하고자 한다. 즉, 첫째, 수산물 가공식품 기업의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인에 대한 분석이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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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통조림은 어떻게 확대, 개발되나? | 수산물가공식품은 국내산 수산물의 90% 이상을 소비하는 최대 수요처로서 통조림형태가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수산물통조림은 참치통조림을 선두로 고등어·꽁치·갈치·골뱅이·굴·홍합 등 다양한 종류로 확대·개발되고 있다(Kim and Ha, 2010).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수산물 가공 통조림을 중심으로 수산물가공식품에 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 |
수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이 이미지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는? | 기업의 이미지는 이제 기업의 무형자산으로 간주되며, 따라서 수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도 이미지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 일반 기업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수산물 가공식품기업의 이미지도 판매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 |
수산물가공식품의 특징은? | 수산물을 주재료로 한 수산물가공식품이 건강가공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수산물가공식품은 국내산 수산물의 90% 이상을 소비하는 최대 수요처로서 통조림형태가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수산물통조림은 참치통조림을 선두로 고등어·꽁치·갈치·골뱅이·굴·홍합 등 다양한 종류로 확대·개발되고 있다(Kim and Ha, 20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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