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1 no.5, 2013년, pp.71 - 78
채찬들 (한국교통연구원 기획경영본부) , 정동우 (한국교통연구원 미래교통창조경제본부) , 김영호 (한국교통연구원 교통안전도로본부)
This paper investigated the influences of ramp traffic flow on the lane utilization for signalized intersection approaches which are adjacent to an off-ramp-street junction. The statistical test showed a correlation between lane utilization and the ramp traffic flow. As the ramp traffic flow increa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차로이용률 계수 산출을 위하여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에서 유입되는 연결로 교통류가 신호교차로 접근로의 차로이용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정을 먼저 통계적으로 검증하였다. 이를 위하여 연결로 교통량의 증감에 따른 신호교차로의 접근로 차로별 이용률 사이의 상관분석을 수행하였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란? |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는 연속류 도로(고속도로)-연결로 자체-단속류도로(일반도로)로 구성된 연결로에서 연결로 자체와 일반도로가 접속하는 합류부 시설을 의미한다. 이 시설의 운영상태는 연속류 도로와 단속류도로의 용량 및 서비스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전체 교통 네트워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용량 및 서비스 수준에 대한 엄밀한 분석이 요구된다. | |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에서 용량 및 서비스 수준에 대한 엄밀한 분석이 요구되는 이유는? |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는 연속류 도로(고속도로)-연결로 자체-단속류도로(일반도로)로 구성된 연결로에서 연결로 자체와 일반도로가 접속하는 합류부 시설을 의미한다. 이 시설의 운영상태는 연속류 도로와 단속류도로의 용량 및 서비스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전체 교통 네트워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용량 및 서비스 수준에 대한 엄밀한 분석이 요구된다. | |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는 어떠한 결우에 설치되는가? |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는 개방식 요금징수체계 또는 무료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가 일반도로와 접속하는 경우에 설치되며, 합류부 특성에 따라 운영방식과 기하구조가 결정된다. 연결로-일반도로 합류부는 현재 서울시의 내부 순환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의 도시 고속화 도로와 수도권의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에 설치되어 있고, 대부분의 지점에서 상습적인 지정체가 발생하여 그 영향이 하류부인 일반도로와 상류부인 고속도로 본선 모두에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
Elefteriadou L., Fang C., Roess R., Prassas E. (2005), Methodology for Evaluating the Operational Performance of Interchange Ramp Terminals, TRR, 1920, 13-24.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Korea Transport Institute (1992), Final Report - Research to Improve Highway Capacity Manual, 676-690.
Messer C. J., Bonneson J. A. (1997), Capacity Analysis of Interchange Ramp Terminals - Final Report, Texas A&M Research Foundation.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2013), Highway Capacity Manual, 56-75.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1985), Highway Capacity Manual, 9-10.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2000), Highway Capacity Manual, 24-1-24-21.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2010), Highway Capacity Manual, 13-1-13-3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