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6 no.5, 2013년, pp.59 - 68
안미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 박성희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satisfaction and effective variables in online learning for low-income students. An Web-survey was conducted to measure its satisfaction and effectiveness. 285 students participated in the study. T-test and ANOVA were used to analyze the data. The result 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저소득층의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는 무엇이 있는가? | 저소득층의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신체발달부진에서부터 저지능, 학업부진의 인지발달의 문제, 반사회적 행동, 우울, 불안과 같은 사회정서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고 보고되고 있다[1][2][3]. 이와 같은 경제적 어려움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사회정서적인 영역보다 인지,학업 성취 영역에서 보다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4]. | |
u-러닝 서비스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u-러닝 서비스는 크게 온라인학습 서비스와 창의력함양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학습 서비스는 저소득층 가정의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개인별 학습수준에 맞는 학습교과목 및 특화학습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 |
저소득층의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은 아동 및 청소년에게 어떤 영역에서 두드러지는가? | 저소득층의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신체발달부진에서부터 저지능, 학업부진의 인지발달의 문제, 반사회적 행동, 우울, 불안과 같은 사회정서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고 보고되고 있다[1][2][3]. 이와 같은 경제적 어려움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사회정서적인 영역보다 인지,학업 성취 영역에서 보다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4].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