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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광학회지 = Journal of Korean Ophthalmic Optics Society, v.19 no.1, 2014년, pp.9 - 16
한선희 (춘해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 김봉환 (춘해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 임서영 (춘해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 박혜리 (춘해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 이화정 (춘해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Purpose: In this study, we have compared and analyzed customers' and optometrists' notions regarding franchise optical shops and independent optical shops, so that this research proposes a new direction for the optical industry. Methods: A survey was conducted on 152 customer who visited optical s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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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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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업분야에서 재구매 의사를 높이기 위해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 현대의 고객들은 제품의 구매에 있어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에 만족을 느끼면 재구매 의사가 높아지므로 서비스업 분야에서는 무엇보다도 고객의 만족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서비스 품질은 고객 만족과 신뢰로 이어지고 고객 만족과 신뢰는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 |
안경원이 고객에 대한 서비스 활동과 마케팅 활동이 불가피한 이유는? | 서비스 품질은 고객 만족과 신뢰로 이어지고 고객 만족과 신뢰는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안경원의 경우 의료산업과 서비스업종의 한 분야로 판매와 검안을 실시할 때 소비자와 일대일 대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에 대한 서비스 활동과 마케팅 활동이 불가피하다. 따라서 안경원은 고객의 요구를 확실히 이해하고 안경원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지식 및 서비스에 대해 충분한 이해 및 준비가 필요하다. | |
서비스품질이 재구매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 현대의 고객들은 제품의 구매에 있어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에 만족을 느끼면 재구매 의사가 높아지므로 서비스업 분야에서는 무엇보다도 고객의 만족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서비스 품질은 고객 만족과 신뢰로 이어지고 고객 만족과 신뢰는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안경원의 경우 의료산업과 서비스업종의 한 분야로 판매와 검안을 실시할 때 소비자와 일대일 대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에 대한 서비스 활동과 마케팅 활동이 불가피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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