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6 no.1, 2014년, pp.1 - 17
Mathematical creativity in school mathematics is connected with problem solving.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se elementary students' the mathematical creativity using multiple solution tasks which required to solve a mathematical problem in different ways. For this research, I examined an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학적 창의성은 어떤 관점을 중시할 필요하 있는가? | 일반적으로 창의성에 대한 연구가 사람(person), 과정(process), 산물(product), 환경(press) 등의 4P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비해 (Kaufman, Plucker, & Baer, 2008; Torrance, 1995), 수학적 창의성에서는 창의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해라는 산출물을 만들어 내는 관점을 중시할 필요가 있다(Leikin, 2009). 역사적으로도 수학에서 창의성 연구의 중요한 측면은 ‘준비-부화발현-검증’과 같은 문제해결에 내재된 사고 과정을 다루는 것에서 나타났다(Haylock, 1987). | |
현대의 많은 연구 문헌들이 창의성 평가에서 어떤 측면을 고려하고 있는가? | 창의성에 대한 초기의 연구와 노력은 확산적 사고를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확산적 사고의 평가에 집중되어 왔다(Kaufman, Plucker & Baer, 2008). 그리고 현대의 많은 연구 문헌들이 여전히 창의성 평가에서 확산적 사고의 요소인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 정교성과 같은 4가지 측면을 고려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이대현, 2012). | |
수학적 창의성의 개발을 위한 노력에서 다양한 독립변인의 중요성에 버금가게 창의성 측정과 평가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수학적 창의성의 개발을 위한 노력에서 다양한 독립변인의 중요성에 버금가게 창의성 측정과 평가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야 한다. 이것은 수학적 창의성 개발을 위한 노력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일반 창의성의 관점에서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을 강조하는 배경의 관점에 비추어 수학적 창의성을 측정할 수 있는 한 가지 방안이 되기도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