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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1, 2014년, pp.38 - 45
김태완 (도로교통공단 인천광역시지부) , 장석용 (도로교통공단 교육교재처) , 장영채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 , 이두희 (도로교통공단 교육교재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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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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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적 정신적 기능과 관련된 고령화도 교통사고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 특히, 운전자의 신체․정신적 한계, 법규위반 등에 의한 교통사고가 약 97%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신체적 정신적 기능과 관련된 고령화도 교통사고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다.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중은 표 1과 같이 2000년도에 7. | |
교통의 발달은 어떠한 순기능을 하는가? | 현대사회에서 교통은 모든 삶의 기본적인 요소의 하나가 되었으며, 그 중요성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이면 누구나 인정하고 있다. 교통의 발달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신속하고 편리한 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동시에 국가의 경제발전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등 여러 가지 순기능을 하고 있다. 하지만, 교통의 발달은 순기능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오염과 교통사고, 교통정체와 같은 역기능도 함께 가지고 있다. | |
정보처리능력의 저하와 반응시간의 증가는 왜 고령운전자의 운전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가? | 특히, 정보처리능력의 저하와 반응시간의 증가 등은 고령운전자의 운전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교통 정보의 처리능력이 떨어지고 반응시간이 증가하여 추돌사고와 신호위반 등의 교통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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