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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1, 2014년, pp.117 - 125
정경문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 , 강성주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 , 박우철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 , 김형석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 , 김기운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
The temperature distribution of steady state rolling tires with detailed tread blocks is numerically predicted using the three dimensional full patterned tire model. A three dimensional periodic patterned tire model is constructed by copying 1-sector mesh in the circumferential direction. Using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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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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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타이어는 노면과 접촉하는 유일한 자동차의 부품으로 자동차의 하중을 지지하며, 노면의 요철에 의한 충격을 완화시키며, 구동력과 제동력을 노면에 전달하고, 방향을 전환 또는 유지시키는 기능을 한다. 최근 승용차 및 트럭과 같은 차량들은 차체 경량화 및 효율적인 엔진의 개발로 인하여 주행거리가 증가하고 있으며, 차량 고속화 및 적재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
순차적 접근방식은 어떤 과정으로 구성되는가? | 즉, 에너지 손실만이 내부의 열원으로 전환되며, 원주방향의 온도 구배는 없으며, 지면과의 마찰로 인한 온도증가는 무시한다는 것이다. 순차적 접근방식은 변형해석, 분산 및 열전달해석 등의 세 과정으로 구성된다.8-10) 이 때 분산계산 단계는 변형에너지로부터 열원을 구하는데, 이는 타이어 내부의 온도분포를 예측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회전하는 타이어의 온도분포 예측은 이미 여러 사람들에 의해 연계된 시스템을 순차적 접근방식으로 모델링하여 적용되고 있으며, 몇 가지 가정이 존재하는데, 그 가정들은 무엇인가? | 회전하는 타이어의 온도분포 예측은 이미 여러 사람들에 의해 연계된 시스템을 순차적 접근방식으로 모델링하여 적용되고 있으며, 몇 가지 가정들이 존재한다. 즉, 에너지 손실만이 내부의 열원으로 전환되며, 원주방향의 온도 구배는 없으며, 지면과의 마찰로 인한 온도증가는 무시한다는 것이다. 순차적 접근방식은 변형해석, 분산 및 열전달해석 등의 세 과정으로 구성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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