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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5, 2014년, pp.2545 - 2552
김대완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이무연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This study is aiming to suggest the effective thermal management system design technologies for the high voltage and capacity battery system of the electricity driven vehicles and introduce the theoretical designing methods. In order to investigate the effective operation of the battery system for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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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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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국제적인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 및 요구를 만족시켜 주기에는 한계가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한 것은? | 그러나 하이브리드 자동차 (HEV)는 주행 중 모터의 사용보다는 내연기관의 사용이 많아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이 저감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국제적인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 및 요구를 만족시켜 주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내연기관 사용을 최소화 하고 모터 사용량을 늘리기 위하여 배터리 용량을 증가시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PHEV)개발되었다[3]. 최근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PHEV)를 포함한 HEVs가 가지는 한계인 내연기관을 동력원에서 제거하고 순수하게 배터리에서 공급되는 전기만을 이용하여 모터를 구동하는 순수전기자동차 (BEV)의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완성차 형태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4]. | |
환경규제에 법규의 강화로 수송 분야인 자동차 산업의 변화는? | 석유 및 석탄등과 같은 화석에너지의 고갈과 더불어 환경규제에 법규의 강화로 수송 분야인 자동차 산업에서도 친환경 고효율 자동차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완성차 업체들을 중심으로 기존의 대표적인 동력기관인 내연기관을 대체하는 자동차들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엔진을 대체하는 대용량 모터와 기존의 에너지원인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고전압 및 고용량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기구동 자동차 (xEVs)에 대한 개발 및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2]. 이중 기존의 내연기관과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자동차 (HEV)는 전기구동 자동차중가장 먼저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 |
전기구동 자동차중가장 먼저 상용화에 성공한 자동차는? | 특히, 기존의 엔진을 대체하는 대용량 모터와 기존의 에너지원인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고전압 및 고용량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기구동 자동차 (xEVs)에 대한 개발 및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2]. 이중 기존의 내연기관과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자동차 (HEV)는 전기구동 자동차중가장 먼저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자동차 (HEV)는 주행 중 모터의 사용보다는 내연기관의 사용이 많아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이 저감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국제적인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 및 요구를 만족시켜 주기에는 한계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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