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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6, 2014년, pp.355 - 366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factors influencing social performance of entrepreneurial orientation, market orientation, and CSR activities. This model tests various theoretical research hypotheses relating to social enterprise, entrepreneurial orientation, market orientation, and CS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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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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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기업의 두 가지 목표는 무엇인가요? | 사회적 기업들에게 있어서 기업의 ‘효율성·수익성’과‘사회적 책임’이라는 두 가지 목표 간의 긴장관계는 필연적이다.주로 ‘상대적으로 낮은 수익’과 ‘높은 인건비 율’간의 상관관계에서 나타나게 된다. | |
사회적 기업이란 무엇인가요? | 사회적 기업(socialenterprise)은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판매하여 수익을 얻는 기업이지만,그 활동의 동기가 수익달성이 아니라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데 있는 기업이다.영리기업이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기업의 영업활동을 수행하는데 비해,사회적 기업은 사회서비스 제공,각종 사회문제의 해결,지역 통합 및 일자리 창출 등의 목적을 위해 영업 활동을 수행한다[1]. | |
본 연구에서 연구 목적을 기업가지향성이 시장지향 성,CSR활동 그리고 사회적 성과와의 관련성을 검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선행변수에는 기업가정신(혁신성,진취성,위험감수성),시장지향성,환경적특성 및 조직 내부 특성과 성과와의 관련성에 대해 검증하였다.최근에 사회적 기업과 CSR활동과의 연계가 필요하며[5],사회적 기업과 CSR은 다른 개념으로 분리해서 이해해야 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6].그러나 사회적 기업에 대한 CSR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는 발표 되고 있지 않으며,기업가지향성,시장지향성,CSR활동 그리고 사회적 성과와의 통합적인 모형을 통해 이들 간의 관계를 확인한 연구는 거의 알려지지 않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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