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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USN을 활용한 교통제어기의 연동시스템 구현
Implementation of Linkage System of Traffic Applied USN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7, 2014년, pp.247 - 252  

진현수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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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의 연동시스템은 이웃한 교차로의 교통상황을 입력받아 해당 교차로 신호처리시 고려하는 시스템이다. 이웃 교차로의 통과차량수, 대기차량수,녹색신호등 주기 등을 감안하여 해당 교차로의 녹색신호등의 주기를 결정하는 형태이다. 해당교차로의 녹색신호등을 고려할 때는 자기 자신의 센서 입력들만 고려해서는 안되고 이웃 교차로의 센서 입력들을 받아 들여야 한다. 이러한 센서 노드들의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위험과 한계가 있는 곳에 센서 노드를 배치하여 데이터 수집을 하는 경향을 감안하여 사람이 인접할수 없는 곳이나 환경이 척박한곳에 센서들을 배치하여 센서들을 통한 정보 획득,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통신, 초저전력 소모를 실현할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raffic network is composed of passing vehicls, delayed vehicles, traffic situation which is traffic incomes of traffic interfacing system. Traffic green time light is concluded by inside input factor, that is green light cycle, yellow light cycle, led light cycle, which light cycle is sensor inputs...

Keywor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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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센서의 구성목적이 자동차를 검증하는 단계이므로 루프센서를 사용하여 자동차의 주행속도를 파악하였다.
  • TOS 교차로 A,B,C의 주콘트롤 박스에 유비쿼터스 센서를 부착하여 교차로 마다 신호를 송수신하여 신호의 유무를 탐지하여 교차로 신호 판넬간에 새로운 신호를 송수신하여 신호 유무를 감지하는 것이다.
  • Wlan 802.11와 Wpan 802.15군의 상징적인 비교를 통해 각 통신군의 성능을 비교한다.
  • MICA2의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TinyOS의 메시지가 스택을 돌고나올때 유전알고리즘칸을 선택하고 AM 조작기는 헤더칸을 구축하고 소스어드레스와 AM,ID어드레스를 향해 프로세스를 진행한다.

대상 데이터

  • 실험 모듈인 HMOTE2420의 MCU와 RF Chip은 T1사의 msp430f161와 CC2420을 사용하여 제작되었다.Tinyos-1.

이론/모형

  • IEEE 802.15.4 표준을 다양한 산업 응용에 사용하기 위해 제정중인 표준으로 홈네트워크와 유비 쿼터스 시대에 가장 적합하다고 주목 받아온 새로운 무선 네트워크 기술인 Zigbee를 사용하여 시행하였다. 근거리 저전력 지향성 통신 기술이므로 반경 30m내에서 20~25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최대 255개의 로터리에 장착하여 연결된 기기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를 통하여 IEEE 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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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교통의 연동시스템은 무엇인가? 교통의 연동시스템은 이웃한 교차로의 교통상황을 입력받아 해당 교차로 신호처리시 고려하는 시스템이다. 이웃 교차로의 통과차량수, 대기차량수,녹색신호등 주기 등을 감안하여 해당 교차로의 녹색신호등의 주기를 결정하는 형태이다.
저전력 무선 센서노드의 장점은? 이때 일부 노드에 결함이 발생하여도 다른 경로를 통하여 네트워크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일이다[1]. 센서노드는 저전력 무선 센서 노드를 사용하는데 무선 프로토콜 및 라우팅이 용이하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분산알고리즘의 동적 수용이 가능하다.
교통의 연동시스템은 어떤 요인들을 감안하여 녹색신호의 주기를 결정하는가? 교통의 연동시스템은 이웃한 교차로의 교통상황을 입력받아 해당 교차로 신호처리시 고려하는 시스템이다. 이웃 교차로의 통과차량수, 대기차량수,녹색신호등 주기 등을 감안하여 해당 교차로의 녹색신호등의 주기를 결정하는 형태이다. 해당교차로의 녹색신호등을 고려할 때는 자기 자신의 센서 입력들만 고려해서는 안되고 이웃 교차로의 센서 입력들을 받아 들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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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P.H. Westerink,D.E.Boekee,J.Biemond and J.W. Woods,"Subband Coding of Image Using Vector Quantization", IEEE transs.Commun., vol.36. pp.713-719. June 1988 

  2. P.A.Chau,T.Lookabaugh,and R.M. Gray," Entropy-Constrained Vector Quantization", IEEE Trans. Acoust.,Speech and Signal Process., vol. ASSP-37, pp.31-42,Jan.1989 

  3. A.Gersho, "Asymptotically Optimal Block Quantization, "IEEE trans.Inform.Theory,vol. IT-27, pp.280-291,May 1981. 

  4. J.W.Modestino and Y.H.Kim,"Adaptive Entropy-Coded Predictive Vector Quanti zation of Images,"to appear in IEEE Trans. Acoust.,Speech, and Signal Process.,June 1992. 

  5. Y.H.Kim and J.W.Modestino,"Adaptive Entropy-Coded Pruned Tree-Structured Predictive Vector quantization of images," to appear in IEEE Trans. on Commun. 

  6. J.B.Anderson,T.Aulin,andC.E.Sundberg, Digital Phase Modulation,Plenum Press, New York,1986 

  7. Deepak Alur, Dan Malks, John Crupi, Core J2EE Patterns: Best Practices and Design Strategies, Sun Microsystems Press, 2003. 

  8. Riehle, D., Zulighoven H., Understanding and Using Patterns of Object_Oriented Systems, 2(1), 1996. 

  9. M.H. Lee, A Design of Database Tiers by using Design Patterns on X-Internet Environment for Plant Information,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Plant Engineering, Vol. 10, No. 2, pp. 103-112,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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