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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8, 2014년, pp.431 - 441
권나경 (가천대학교 관광경영학과) , 김혜린 (버지니아텍 호텔관광경영학과)
In order to maximize customer's satisfaction, high-value service needs to be created by reducing service delivery errors and miscommunications. Employee's job rotation experience will help them to reduce errors and develop their care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 of job rot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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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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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순환이 고용경쟁력과 주관적 경력만족에 미치는 영향의 구조적 관계에 관해 분석한 결과는? | 해서 본 연구를 위해 특 1,2급 호텔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총 370명의 자료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직무순환, 고용경쟁력, 주관적 경력만족의 구조적관계를 분석한 결과, 직무순환은 고용경쟁력 및 주관적 경력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직무순환과 주관적 경력만족에서 고용경쟁력이 부분적으로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호텔종사원의 지각된 직무순환을 통한 고용경쟁력의 효과로 개인과 조직 모두를 위한 올바른 경력개발 및 경력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호텔을 포함한 환대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것이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이다. | |
우수인력확보 및 유지가 중요한 이유는? | 우수인력확보 및 유지는 환대산업이 직면한 중요한 문제이다[1][2]. 이는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쟁우위가 곧 우수한 인력이기 때문이다. 호텔산업 서비스는 무형적인 것으로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무엇보다 중요한 곳이다. | |
직무순환이란? | 직무순환(Job Rotation or Job Transfer)은 현재의 직무에서 다른 직무로 재배치하는 것으로 경력개발제도의 실제적 적용방안이라고 볼 수 있다. 조직의 직무순환은 다양한 직무경험의 기회를 부여함으로 유능한 관리자의 양성과 지식배양, 조직 협력의식의 고취, 기업내부인력의 자기개발, 기회부여 등을 통해 잠재능력 개발 및 향상과 근무의욕을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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