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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4 no.5, 2014년, pp.193 - 202
강문영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지영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박종우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This study is based on previous studies on the various types of games and analyse the effects of the characteristics of mobile social network games on online word-of-mouth of game users. As a result, it was revealed that commitment increased because of the features of not needing to access continu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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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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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이란? | 온라인 게임은 온라인 공간에 접속해 시간과 공간을 공유하는 게임을 말하며 양 방향적 정보전달, 상호 작용성, 익명성, 접근가능성, 내용확장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5]. | |
온라인 게임이 지닌 특성은 무엇인가? | 온라인 게임은 온라인 공간에 접속해 시간과 공간을 공유하는 게임을 말하며 양 방향적 정보전달, 상호 작용성, 익명성, 접근가능성, 내용확장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5]. | |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이점은 무엇인가? |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은 이동성을 기반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과 연동된 게임 서비스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연결된 지인들과의 상호관계를 할 수 있는 게임이다[11]. 게이머 간 동시 접속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적으로 정보를 알 수 있는 즉시성, 상호 작용성을 통해 자신의 흔적을 남길 수 있게 되어 있으며 한번 클릭하는 단순 조작으로 게임 학습이 용이하다. 저 사양 게임을 간단한 플러그인만 설치해 스트리밍으로 이용하고 다양한 플랫폼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과 짧은 플레이 시간에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7,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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