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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10, 2014년, pp.6258 - 6263
이춘일 (인천대학교 전자공학과) , 홍연찬 (인천대학교 전자공학과)
The LDC (Low Voltage DC-DC Converter) used for hybrid vehicles and electric vehicles was utilized to supply the electric apparatus load with a voltage and to charge the auxiliary batteries by receiving a high DC voltage from the high voltage battery. The LDC has a long-time load test during the ma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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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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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형 부하시험기는 1990년대 말부터 연구가 이루어 지기 시작하였으며, 주로 대 전력용 무정전 전원장치 (UPS)의 부하시험 연구가 주를 이루었는데 그 이유는? | 재생형 부하시험기는 1990년대 말부터 연구가 이루어 지기 시작하였으며, 주로 대 전력용 무정전 전원장치 (UPS)의 부하시험 연구가 주를 이루었다[1-3]. 이는 UPS 특성상 수십~수백KW 높은 전력을 부하에 걸려면 부하장치의 부피가 크고 전력을 소비하는 부하에서 발생 하는 열 또한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전력계통에 전력을 보내는 방법이 대안으로 제시 되었다. | |
LDC는 무엇으로 사용되는가? |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LDC(Low Voltage DC-DC Converter)는 고전압 배터리 측의 높은 DC 전압을 입력 받아 낮은 전압인 12V로 강하시켜 전장부하 장치의 전원 공급 및 보조 배터리의 충전용으로 사용된다. LDC는 생산 공정 중에 장시간의 부하시험을 하는데 부하시험 시 전력을 100% 열로 방출하는 구조로 에너지 소비가 매우 큰 단점이 있다. | |
LDC의 단점은? |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LDC(Low Voltage DC-DC Converter)는 고전압 배터리 측의 높은 DC 전압을 입력 받아 낮은 전압인 12V로 강하시켜 전장부하 장치의 전원 공급 및 보조 배터리의 충전용으로 사용된다. LDC는 생산 공정 중에 장시간의 부하시험을 하는데 부하시험 시 전력을 100% 열로 방출하는 구조로 에너지 소비가 매우 큰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재생형 방식의 부하시험 방법을 제안하여 낭비되는 전력의 75~90%의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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