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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1, 2015년, pp.112 - 121
In this paper, powertrain of output split type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is analyzed for the operation range of speed, torque, and power. First, it is assumed that the efficiency of motor is 100%. And, the speed and torque equations are derived based on the lever analogy. With the above equ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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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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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단점은? | 때문에, 전기자동차는 친환경 자동차개발의 최종 목적이라 볼 수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의 높은 배터리 가격과 짧은 일 충전 주행거리 등의 단점 때문에, 전기자동차의 보급 확산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가 비교적 긴 거리의 순수 전기차 모드의 구현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인가? | 때문에 내연기관자동차와 전기자동차의 중간 성격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개발이 진행되었으며,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에 전기자동차의 개념을 강화한 새로운 개념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가 개발되었다. 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는 일반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에 비하여 큰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되었으며, 이를 통하여 비교적 긴 거리의 순수 전기차 모드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에 적용된 내연기관을 이용하면, 전기자동차의 단점인 짧은 주행거리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 |
전기자동차가 친환경 자동차개발의 최종 목적인 이유는? | 전기자동차는 원자력, 수력, 풍력 등의 석유를 대체하는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주행 중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지 않는다. 때문에, 전기자동차는 친환경 자동차개발의 최종 목적이라 볼 수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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